TOP
ABOUT CBMC
ABOUT CBMC

주님의 지상명령을 성취하는
국제적 사명공동체

CBMC는 실업인과 전문인들에게 복음을 전하여 예수그리스도가 구주이심을 증거하고 주님의 지상명령을 성취하는 국제적 사명 공동체입니다. CBMC는 크리스천 실업인(사업가)과 전문인들의 모임으로, 전세계 96개국에 조직되어 있습니다. 한국CBMC는 사단법인으로 등록되어 국내 280여개 지회, 해외 120여개 지회를 두고 있으며 7천5백여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VISION
MISSION

우리가 마땅히 감당해야 할 구체적인 사명

한국CBMC는 우리를 통하여 선포된 CBMC 비전이 성취되도록 우리가 마땅히 감당해야 할 구체적인 사명을 다음 세 단계로 제시하고 있다.

CORE VALUE
CBMC KOREA

한국CBMC 설립배경

1951년 6·25 한국전쟁 중 미군사고문단 일원으로 참전한 세실힐(Cecil Hill) 대령에 의해 소개된 CBMC는 1952년 [기독공보]에 게재 되면서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대구와 경주지역 기독실업인 신우회를 중심으로 CBMC가 처음 조직되었고 이후 부산, 서울, 수원 지역에 CBMC가 세워져 국제본부와 긴밀한 유대 관계를 맺었습니다.

1967년 지역 CBMC의 중심 역할을 하는 한국CBMC의 공식 출범 후 여의도광장 부활절 연합예배, 통일 찬송가제정, 나라를 위한 연합조찬 기도회(現 국가조찬기도회)에 기여하는 등

한국 CBMC는 대한민국 기독교사에 뚜렷한 족적을 남겼습니다.
CBMC INTERNATIONAL
1930년 미국 시카고 첫 모임
1930년 첫 모임
CBMC의 국제적 성장
국제적 성장

1930년 세계경제대공황기에 7인의 크리스천 실업인들이 나라와 경제 회복을 위한 최초의 기도모임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샌프란시스코, 시애틀을 비롯한 미국 대도시에 동시다발로 결성된 실업인 모임이 연대하여 1937년 CBMC가 공식 태동했습니다. 현재 CBMC는 전 세계 96개국에 조직되어 있으며, 국제본부는 미국 애리조나주(Arizona) 투손시(Tucson)에 위치해 있습니다.

미국 대도시에 동시다발로 결성된 실업인 모임이 연대하여 1937년 CBMC가 공식 태동했습니다. 1938년 최초의 국제대회를 시카고에서 개최, 각국에서 참가한 회원들이 깊은 친교를 나누며 CBMC 사역에 더욱 헌신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25년동안 CBMC 본부는 시카고에서 사역의 중심역할을 맡았습니다. 1978년 본부를 테네시주(Tennessee) 채터누가시(Chattanooga)로 옮기면서 국제 이사회와 미국 이사회로 분리해 국제CBMC 사역 체계를 독립적으로 수립했습니다. 현재 국제CBMC 본부는 미국 애리조나주(Arizona) 투손시(Tucson)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후 CBMC는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성장하여 2016년 81개국에 조직됐으며, 해마다 그 수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제CBMC는 4년마다 세계대회를 개최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 위해 세계 경제 및 전문 분야에서의 사역 정보를 공유하고 공동체의 친밀감을 다집니다. 1977년 서울에서 제1차 세계대회 개최, 2005년 제8차 세계대회를 강원도 홍천에서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KOREA CONVENTION

하나님께서 주신
공동체의 비전을 새롭게

한국대회란, 한국CBMC가 주최하는 가장 큰 행사로, 매년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에 흩어진 한인CBMC 회원들이 한 자리에 모입니다. 뜨거운 예배와 다채로운 워크숍, 특강으로 일터와 삶에서의 성경적 가치를 재정립하고 하나님께서 주신 공동체의 비전을 새롭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