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추천도서

이달의 추천도서
[ 6월의 추천도서 2 ] 팔지 마라 사게 하라

2022.05.30

본문

저자
장문정
출판사
쌤앤파커스
소개
마케팅 전쟁터에서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습득해야 할 ‘장문정식’ 영업전술 교본!

소개


『팔지 마라 사게 하라』는 마케팅 강사이자 세일즈 컨설턴트 및 전문 프레젠터로 활약하고 있는 저자 장문정이 고도로 전략화된 마케팅 세일즈의 노하우를 유감없이 풀어놓은 책이다. 고객은 긴 시간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의 화법은 언제나 두괄식 전개여야 한다는 저자의 말처럼 군더더기를 덜어내고 현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핵심에 누구나 쉽게 그 즉시 접근하도록 도와준다.


이 책이 전달하고자 하는 4가지 핵심 메시지는 간단명료하면서도 차별화된 정보를 담고 있다.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적절한 타이밍에 자극하고 결국에는 고객이 스스로 선택하게 만드는 기술, 팔고자 하는 상품을 설득력 있는 언어로 전달하는 법칙, 고객과의 관계를 탄탄한 신뢰로 유지하기 위한 마케터의 기본 덕목, 더 나아가 고객에게 부족한 2%까지도 채워주는 능력이 그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장문정은 1996년LG그룹 공채 입사를 시작으로 미국의 월마트Wal-Mart, 일본의 JVC 등 국내외 대기업에서 전략 기획, 시장 분석, 영업 환경 구축 등 세일즈 및 마케팅 전문가로 활약했으며 2005년 CJ오쇼핑에 쇼호스트로 입사하여 2007ㆍ2008년 베스트 쇼호스트상을 수상했다. 이후 다양한 마케팅 관련 매체와 《디지털 조선일보》 칼럼니스트로 활동해오다 2011년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광고학과를 최우수 논문(《쇼호스트의 목소리가 소비자 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음높이와 언어전달속도를 중심으로》)으로 졸업하면서 연구 결과와 함께 또 한 번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쇼호스트란 “판단과 감각 사이를 오가며 상품, 마케팅, 방송을 모두 아우르는 전문가”라고 스스로 정의하는 데서 알 수 있듯이 장문정의 감각적인 말하기는 이제 쇼호스트 지망생뿐 아니라 상품 마케팅과 세일즈 종사자, 방송인들까지도 닮고 싶어 하는 ‘교과서’로 자리 잡았다. 2005년부터 전국 대학 및 50여 개 대기업, 외국계 기업의 마케팅 강사, 세일즈 컨설턴트, 전문 프레젠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생각으로 설득의 언어와 소비자의 심리에 대해 계속 공부하고 있다. 현재 삼성화재, 신한생명, 교보생명, 현대해상, 동부화재, 미래에셋,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아모레퍼시픽, 웅진코웨이, 포스코 등의 기업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목차


PART 1 결정의 순간까지 리드하라
-고객의 마음을 확실히 사로잡는 18가지 기술
“고객사랑은 영원한 짝사랑이 될 수밖에 없는가?”

PART 2 이야기는 힘이세다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돕는 10가지 법칙
“이야기만큼 힘 센 도구는 없다!”

PART 3 이성이 아닌 욕망에 호소하라
-고객과의 관계를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8가지 덕목
“고객은 점점 더 똑똑해진다.”

PART 4 안심하는 순간, 고객은 떠난다
-고객에게 부족한 2%를 채워주는 7가지 능력
“고객용 안테나를 뽑아라!”